> 예다인커뮤니티 > 공지사항
매체명 예다인외과
제목 아시아 대표 랩밴드 센터, 국내에 있다
조회수 2280 등록일자 2010-12-07
내용

아시아 대표 랩밴드 센터, 국내에 있다

예다인외과 권수인 원장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랩밴드 수술 케이스 보유

고도비만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비만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질병으로써 사회적인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고도비만을 치료하는 의학적 시술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적다.

일반적으로 고도비만은 오랜기간 철저한 다이어트 혹은 위 절제술을 통해야만 벗어날 수 있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으나, 개복조차 필요 없을 정도로 간편한 수술을 통해 고도비만을 치료하는 ‘랩밴드’수술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간단한 시술을 통해 고도비만을 치료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여전히 반신반의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우선 국내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랩밴드 수술 센터가 있다는 점과 많은 고도비만 환자들이 이 시술을 통해 새 삶을 찾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안전한 고도비만 탈출 돕는 랩밴드 수술

랩밴드 수술은 인체에 무해한 특수 밴드를 위 상부에 설치하여 위 주머니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는 수술이다. 랩밴드를 위에 설치 할 때는 복강경을 이용하므로 개복할 필요 없이 복부에 0.5~1.5cm 크기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내부를 내시경으로 관찰하며 시술한다.

랩밴드 수술의 가장 큰 장점은 점진적으로 밴드의 입구를 자유자재로 조일 수 있어 음식물의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랩밴드를 제거할 수 있다는데 있다. 때문에 환자의 위에 후유증을 거의 남기지 않으며, 수술 자체도 부담이 적다.

▶ 아시아 대표 랩밴드 수술센터, 예다인 외과
랩밴드 전문 예다인외과 권수인 원장은 랩밴드 수술의 권위자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수술 케이스를 자랑하는 권수인 원장의 예다인 외과는 명실공히 아시아 대표 랩밴드 수술센터이다.

권수인 원장은 “고도비만 환자들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살을 빼려고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포기하면서 더욱 큰 좌절감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랩밴드 수술은 전 세계에서 2만 명이 넘는 환자가 시술 받을 정도로 해외에서는 그 효과와 안전성이 이미 검증된 수술법이다”고 말했다.

권수인 원장은 “아직도 많은 고도비만환자들이 이 수술에 대해 인식이 낮은 편이다. 더 많은 연구와 노력으로 고도비만을 위한 가장 적합한 치료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수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